한국불교조계종 약사선원 지암(김삿갓)스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2-24 10:32 조회29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약사여래불의 화신 약사선원장
현대판 김삿갓 지암스님
산넘고 물건너 걸림없는 두타행 수행
걸림없이 걸어다니는 약사부처 운수납자
불가사의한 기도의 치유력
*****************************
지암스님은 "약사여래(藥師如來)는 중생의 질병과 고통을 치유하고 수명을 연장하며 복덕을 베풀어 준다고 알려진 부처님이다"며 "약사여래불 또는 약사불이라고도 하며, 정식 명칭은 약사유리광여래(藥師琉璃光如來)이다"고 말했다
또한 지암스님은 "약사여래는 중생의 육체적・정신적 고통을 치유하는 부처님으로, 특히 다음과 같은 영험이 있다"고 말했다
병의 치유: 육신의 병뿐만 아니라 정신적 고통과 업장(業障)도 소멸시킴.
수명 연장: 단명(短命)할 운명을 바꾸고, 장수의 복을 줌.
재앙 소멸: 액운을 없애고 평안한 삶을 누리게 함.
복덕 증장: 수행과 공덕을 쌓으면 복덕이 커지고 풍요로워짐.
극락왕생의 인연: 임종 시 약사여래를 염하면 극락세계로 인도함.
불가사의한 기도의 치유력
약사여래는 12대 원(十二大願)을 세우며 중생을 구제할 것을 서원하셨습니다. 약사기도를 올리면 다음과 같은 기적 같은 치유가 이루어진다고 믿습니다.
약사여래본원경(藥師如來本願經)에 따르면, 약사여래를 신심으로 염하고 공양하면 모든 질병과 액난이 소멸됨.
약사여래 진언(眞言)을 지속적으로 염송하면 몸과 마음이 정화됨.
옴 나모 바갓데 바이샤제 바이샤사마듀르 티다다야 다다 옴 바이샤제 바이샤제 마하바이샤제 라자 사모갓테 소하
기도하는 사람의 업장이 소멸되고, 선한 인연이 맺어짐.
환자가 약사여래 기도를 받으면 회복이 빠름.
약사기도 수행 방법
청정한 마음으로 기도하며, 신심을 담아 약사여래를 염송함.
약사여래 불상 또는 탱화를 모시고 정성껏 공양함.
약사여래 진언(陀羅尼)을 지속적으로 독송함.
등(燈)을 켜는 공덕을 쌓으면 암흑 속에서 밝은 길을 찾는 가피를 얻을 수 있음.
환자를 위한 대리 기도도 가능하며, 가족・친지의 건강과 안녕을 빌 수 있음.
약사기도의 실제 사례
중병에 걸린 사람이 약사기도를 하며 점차 회복됨.
사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번영을 이룸.
정신적으로 힘든 이들이 마음의 평안을 찾음.
임종을 앞둔 이들이 편안하게 극락왕생함.
약사여래의 가피를 믿고 진심으로 기도하면, 육신과 정신이 치유되고 복덕이 증장된다고 전해집니다.
약사여래 부처의 영험과 불가사의한 기도의 치유
약사여래(藥師如來)는 중생의 질병과 고통을 치유하고 수명을 연장하며, 재앙을 소멸하고 복덕을 베풀어 준다고 알려진 부처님입니다. 한자로 藥師琉璃光如來"(약사유리광여래)라고 하며, 약사불(藥師佛) 또는 대의왕불(大醫王佛)로도 불립니다. ‘유리광(琉璃光)’이라는 이름은 약사여래의 정토(淨土)가 깨끗한 유리처럼 맑고 투명하여 모든 중생이 청정한 법신(法身)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약사여래 신앙은 특히 질병 치유, 장수 기원, 액난 소멸, 복덕 증장 등의 기도와 깊은 관련이 있으며, 예로부터 동아시아 불교권(중국, 한국, 일본, 티베트 등)에서 널리 신봉되어 왔습니다. 특히 **"약사경(藥師經)에는 약사여래가 세운 12대 서원(十二大誓願)과 이를 통해 중생을 구제하는 방법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약사여래 부처의 영험한 가피(加被)
약사여래 신앙이 많은 불자들에게 널리 퍼진 이유는 그 영험한 가피 덕분입니다. 신심으로 약사여래를 염송하고 기도를 올리면 다양한 기적 같은 일이 발생한다고 전해집니다.
질병 치유와 건강 증진
약사여래는 "대의왕불(大醫王佛)"이라는 별칭처럼 모든 질병과 고통을 치유하는 부처님입니다.
육신의 병뿐만 아니라, 마음의 병(우울증, 불안 등)도 치유한다고 전해집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도록 도와주며, 병을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약사기도를 통해 심신이 정화되고, 질병이 점차 회복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수명 연장과 원만한 삶
단명(短命)할 운명을 바꾸고, 장수의 복을 누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가족과 함께 평안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가피를 줍니다.
노인들이 장수를 기원하며 약사기도를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앙 소멸과 액운 제거
뜻하지 않은 사고, 재난, 재해 등의 액운을 예방하는 가피가 있습니다.
업장(業障)을 소멸시키고, 나쁜 기운을 없애주는 힘이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약사불을 의지하면 자연스럽게 길이 열리는 경험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복덕과 재물운 증장
수행과 공덕을 쌓으면 복덕이 커지고 삶이 풍요로워진다고 합니다.
가정이 화목해지고, 재물이 늘어나며, 사업이 번창하는 가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종의 평온과 극락왕생
사람이 세상을 떠날 때 약사여래를 염송하면 편안한 임종을 맞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극락세계(정토)로 인도받아 다음 생에서 좋은 삶을 살 수 있는 공덕을 얻습니다.
약사여래는 중생을 구제하기 위해 12대 서원(十二大願)을 세웠습니다. 이 서원을 믿고 기도하면 불가사의한 치유력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약사여래 기도의 핵심
신심(信心)을 가지고 약사여래를 기도하고 염송하면, 신비한 치유의 가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사여래의 본원(本願)과 연결된 진언(眞言, 다라니)을 지속적으로 독송하면 몸과 마음이 정화됩니다.
불자들은 약사기도를 통해 질병이 치유되거나, 가정이 화목해지거나, 경제적으로 안정을 찾는 기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약사여래 진언(眞言)
약사여래의 대표적인 진언(다라니)은 다음과 같습니다.
"옴 나모 바갓데 바이샤제 바이샤사마듀르 티다다야 다다 옴 바이샤제 바이샤제 마하바이샤제 라자 사모갓테 소하"
이 진언을 지속적으로 염송하면 질병 치유, 액운 소멸, 복덕 증장의 가피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약사기도 수행 방법
약사여래 기도는 일정한 절차를 따라야 더욱 효과적입니다.
청정한 마음으로 기도하기
기도를 하기 전에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합니다. 신심을 다해 약사여래불을 떠올리며 기도를 시작합니다.
약사여래불상 공양
집에 약사여래 불상을 모시거나, 사찰에서 약사기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향, 등불, 공양물 등을 정성스럽게 올리면 공덕이 더욱 커집니다.
약사경 독송
《약사경(藥師經)》을 독송하면 약사여래의 서원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경전을 읽고 의미를 되새기며 정진하면 더욱 깊은 가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사여래 진언 염송 하루에 일정 횟수 이상 진언을 염송하면 몸과 마음의 정화 효과가 더욱 강해집니다.
최소 108번 이상 염송하면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환자를 위한 대리 기도
병을 앓고 있는 가족이나 친지를 위해 대신 기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사찰에서는 약사기도 법회를 열어 여러 사람이 함께 기도하기도 합니다.
약사기도의 실제 사례
약사여래 기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기적 같은 치유 경험을 했습니다.
질병 회복
오랫동안 치료되지 않던 병이 나아졌다는 사례가 많습니다.
암 환자들이 약사기도를 올린 후, 차도가 보이거나 완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업 번창과 재물운 상승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던 사람들이 약사기도를 통해 사업이 번창하고 재물이 늘어나는 경험을 했습니다.
가족 화합과 심리적 안정
가정이 불화로 힘들었지만, 약사기도를 올린 후 가정이 화목해졌다는 사례도 많습니다.
임종자의 평온한 죽음
마지막 순간에 약사불을 염하면 두려움 없이 평온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약사여래 신앙은 단순한 기복 신앙이 아니라, 마음의 평온과 수행을 통한 치유를 의미합니다. 불자들은 약사기도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고, 액운을 없애며, 복덕을 쌓아 삶을 윤택하게 만듭니다. 진심으로 기도하고 수행하면 약사여래의 가피를 받아 불가사의한 치유와 영험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정리: 장규호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